지구 온난화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하여!

239 2020.08.18 17:11

짧은주소

본문

기후 위기, 지금 당장 나서야 합니다

“누이이며 어머니 같은 지구 생태계가 울부짖고 있습니다”(「찬미받으소서」, 2항)

우리는 올해 시작부터 전세계로 확산된 코로나19 감염 사태로 일찍이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 혼란과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야생동물의 생존권을 존중하지 않은 무분별한 개발로 삼림 파괴와 동식물의 멸종이 인간 세계와 먼 거리에 있던 바이러스들을 숲 밖으로 불러냈고, 인간세계의 고속화된 교통과 유통망은 이들을 순식간에 전 세계로 확산시켰습니다.

코로나19 사태는 많은 이들을 고통과 죽음으로 계속 몰아넣고 있으며, 각국의 국경 폐쇄와 물류 차단으로 발생하는 경제 위기는 지금 전 세계의 어려운 불황을 예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종전의 개발과 성장 일변도의 경제 정책을 계속 이어가 , 우리는 많은 큰 재난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기후 위기’입니다. 기후 변화로 빚어진 재난은 자연계 전체에 더욱 엄청난 혼돈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또 다른 바이러스들의 창궐을 가져올 것입니다. 기후 변화는 이미 생태계 곳곳에 심각한 재난으로 위협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도 역대 가장 긴 장마로 곳곳에 수해로 고통받는 이웃들이 많이 발생하였고, 코로나19 감염은 제2차 유행을 맞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극복되기를 빌며, 수해 피해 복구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함께 극복하고자 기도합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