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수도회 21-05-29 22:25
성모의밤

한국천주교회는 2021년 특별한 한 해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 탄생 200주년 희년” 과 “가경자 최양업 토마스 신부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나자렛의 동정녀마리아가 순교의 마음으로 하느님의 말씀을 받아 안으시어 우리에게 새로운 구원의 길을 열어주셨듯이 한국천주교회도 선조들이 피 흘리며 증거하던 신앙의 꿋꿋함이 오늘날 우리들에게 큰 선물을 안겨주었습니다. 감사하는 마음 가득합니다.

이에 성모님이 품으셨던 순교와 순명의 정신을 오늘날 저희들의 신앙에도 거룩함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전구해 주시기를 청하면서 어려움 중에 있는 지구촌의 모든 이들을 초대하며 기도합니다.

거룩하신 하느님

하느님께서는 순교자들을 통하여 이 땅에 복음의 씨앗을 뿌려 주시고 특별히 김대건 안드레아를 부르시어 머나먼 타국에서 사제로 축성하시고 미침내 순교의 영광을 주셨으니 감사하나이다.

† 진리의 근원이신 하느님

김대건 안드레아 사제처럼 온 마음을 다하여 하느님을 사랑하고 하느님께서 계시하신 진리를 굳게 믿으며 고통 속에서도 십자가의 길을 따랐던 순교의 삶을 본받아 저희가 어떠한 현세적인 어려움과 고통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주님을 증언하도록 이끌어 주소서

† 희망의 근원이신 하느님

김대건 안드레아사제가 고대하던 구원과 영원한 생명을 바라며 세상의 유혹을 거슬러 용기를 내고 자비의 삶을 살아 저희가 다른 이들과 화해하고 가난하고 힘없는 이들을 도와주며 희년의 기쁨을 살게 하소서

† 사랑의 근원이신 하느님

김대건 안드레아 사제를 이땅의 첫 사제로 불러 주셨듯이 훌륭한 사제와 수도자가 많이 많게 하시어 이땅의 복음화와 세계 선교를 위하여 열정을 다하게 하시고 저희도 복을 전하는 사랑의 일꾼으로 기쁘게 살아가게 하소서 우리 주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 한국 교회의 수호자, 원죄없이 잉태되신 복되신 동정 마리아님! 저희를 위하여 빌어 주소서

◎ 성 김대건 안드레아와 한궁의 모든 순교자! 저희를 위하며 빌어 주소서.